Pages

Friday, August 28, 2020

산업부, 소재·부품·장비 기술개발 제품 위한 사업화 지원 추진한다 - 헬로티

bolasisoccer.blogspot.com

[헬로티]

신뢰성 성능평가 인증기업 대상 '신뢰성보험' 신규 출시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지난 27일(목) '소부장 사업화 협력 플랫폼 발대식'을 개최하고 소부장 기술개발 제품의 사업화 지원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출처 : 산업부

산업부 강경성 산업정책실장이 주재한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개최됐다. 

특히, 금번 발대식에서는 ‘신뢰성보험 출시’및 ‘기업지원활성화’를 위한 2건의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본재공제조합과 삼성화재는 최형기 전무, 신동구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고, 신뢰성 보험 상품을 출시ㆍ운영하기로 했다.

신뢰성 보험은 기술개발ㆍ성능검증을 거쳐 수요기업이 구매한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의 예상치 못한 결함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보상하는 상품으로, 수요처의 리스크를 완화시켜 신규 소부장의 시장 진출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는 금년 4월부터 시행된 '소·부·장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별조치법' 제35조에 신뢰성 보험 실시 근거를 마련했으며, 전문성이 높은 민간보험사(삼성화재)와 자본재공제조합을 통해 금년 9월 1일부터 운영한다. 

한편,자본재공제조합은 1년의 시범기간 중에 신뢰성인증, 양산성능평가를 받은 소부장 기업 등에 대해 제조물 보증책임(PG), 제조물 회수책임(PR) 보험료의 50%를 지원할 계획이다. 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기업은 자본재공제조합, 삼성화재에 문의하면 된다.

화학연 등 15개 공공연구기관은 보유 중인 시험평가 장비를 통한 소부장 기업지원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장비의 사용 수수료 감면, 기관 간 서비스 연계강화 등이다.

정부가 추진하는 기술개발사업 및 특화선도기업 등에 선정된 중소・중견기업이 15개 공공연구기관 보유 장비를 활용하는 경우 정상 장비사용료의 50% 감면을 적용받는다. 

지역별로 위치한 공공연구기관의 특성상 기업의 장비 이용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관 간 서비스를 연계해 원스톱으로 기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소부장 융합혁신지원단 기업지원데스크’에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산업부는 소부장기업의 사업화지원 사업 2단계를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28, 2020 at 12:02PM
https://ift.tt/32wBkFN

산업부, 소재·부품·장비 기술개발 제품 위한 사업화 지원 추진한다 - 헬로티

https://ift.tt/2BYRTR4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