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Friday, August 21, 2020

전기車부품 기대감…LG전자, 2년만에 9만원 - 매일경제 - 매일경제

bolasisoccer.blogspot.com

21일 LG전자가 전장 사업 흑자 전환에 대한 기대로 9만원 고지를 탈환했다. LG전자 주가가 종가 기준으로 9만원을 넘긴 것은 2018년 6월 이후 2년2개월 만이다.

이날 유가증권 시장에서 LG전자 주가는 전일 대비 6.36% 오른 9만300원을 기록했다. 이는 LG전자가 미래 먹거리로 꼽는 전장부품 사업부가 내년 2분기 흑자 전환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전장부품은 자동차에 들어가는 전기 장치·시스템 관련 부품을 일컫는다. 전기차는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공간이 넓어 다양한 전장부품이 필요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자율주행차가 보급되면 초정밀 전자장치에 의해 자동차가 구동되기 때문에 전장부품 수요가 폭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가 LG화학과 함께 미래차 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전장부품 사업에 집중하는 이유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내년 2분기부터 LG전자 전장부품 사업의 흑자 전환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전장부품 사업부는 최대 2000억~3000억원 영업이익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에 따르면 올해 전장부품 사업부는 4239억원 영업적자를 기록할 전망이지만, 내년부터 흑자로 전환하면서 `캐시카우`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내년부터 북미·유럽 전기차 업체를 중심으로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제품 믹스 개선을 동시에 이뤄낼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김규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August 21, 2020 at 03:40PM
https://ift.tt/3aJS282

전기車부품 기대감…LG전자, 2년만에 9만원 - 매일경제 - 매일경제

https://ift.tt/2BYRTR4

No comments:

Post a Comment